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보육료 및 양육수당 지원 받는 법 완벽 정리

좋은 정보 2023. 5. 25. 21:20
반응형

 

 

 

 

 

 

 

 

 

보육료 및 양육수당 지원 받는 법을 오늘 포스팅에서 자세히 정리하여 다음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보육료 및 양육수당 지원 받는 법 완벽 정리

 

 

 

 

 

 

 

오늘은 보육료 및 양육수당 지원 받는 법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보육료와 양육수당을 지원받는 법과 이를 지원하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보육료 지원:

보육료는 만 0~5세 자녀를 어린이집에 보내는 경우에 지원됩니다. 이 지원은 소득 계층과 상관없이 누구나 받을 수 있습니다. 어린이집에서 보육료를 지원받기 위해서는 국·공립 어린이집, 사회복지법인 운영 어린이집, 법인·단체 등의 어린이집을 이용해야 합니다. 이렇게 보육료를 지원하는 이유는 산모와 부모들이 자녀를 안정적으로 양육할 수 있도록 돕고, 경제적인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정부의 정책입니다. 자세한 보육료 지원 대상과 지원액은 "영유아 보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양육수당 지원:

양육수당은 가정에서 양육되는 초등학교 미취학 아동(86개월 미만)을 대상으로 지원됩니다. 이 지원은 어린이집, 유치원, 종일제 아이돌봄 서비스 등을 이용하지 않는 가정에서 주는 지원입니다. 정부는 매월 25(토·공휴일인 경우에는 그 전일)에 아동이나 부모 명의의 계좌로 해당 금액을 정부지원금(현금)으로 지급합니다. 양육수당을 지원하는 이유는 가정에서 양육되는 아동들에게 필요한 경제적인 지원을 제공하여 양육 환경을 개선하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기 위한 정부의 정책입니다. 자세한 양육수당 지원 내용은 "영유아 보육"의 양육수당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원 신청 및 이용 방법:

보육료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거주지의 읍//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하거나 복지로 웹사이트에서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신청 후에는 아이행복카드가 발급되며, 부모는 해당 어린이집에서 보육료를 결제하면 됩니다.

 

양육수당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아동의 주민등록상 주소지에 해당하는 읍//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복지로 웹사이트에서 신청합니다. 신청은 부모, 친권자, 후견인 뿐만 아니라 사실상 아동을 보호하고 있는 자도 가능합니다. 다만, 온라인 신청은 영유아의 부모에 한정됩니다.

 

이와 관련된 상세한 사항은 아이사랑보육포털 웹사이트(www.childcare.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육료와 양육수당을 지원하는 이유는 가정의 경제적 부담 완화와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함이며, 지원 절차와 신청 방법은 해당 웹사이트에서 자세히 안내되고 있습니다.

 

 

 

 

오늘 정리하여 알려드린 보육료 및 양육수당 지원 받는 법은 포스팅 작성 시점에서 가장 최신 정보를 확인하고 정리하였습니다. 하지만 보육료 및 양육수당 지원 받는 법은 향후 사정에 따라 변할 수 있으니 가장 최신 보육료 및 양육수당 지원 받는 법은 각 산후조리원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통해 문의를 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포스팅 본문에 소개한 산후조리원 홈페이지를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보육료 및 양육수당 지원 받는 법과 함께 읽으면 좋을 포스팅을 다음과 같이 정리하여 알려드리니 함께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신생아 예방접종 종류, 시기, 요금, 무료접종 방법 완벽 정리

 

신생아 무료건강검진 방법 종류 완벽 정리

 

신생아 입원진료비 무료 조건 완벽 정리

 

미숙아, 선천성이상아 정부지원 받는 완벽 정리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 받는 완벽 정리

 

보육료 양육수당 지원 받는 완벽 정리

 

아이돌봄 서비스 가격, 비용, 신청 방법 완벽 정리

 

아동수당 받는 완벽 정리

 

 

 

 

 

 

 

 

 

 

 

 

보육료 및 양육수당 지원 받는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육료 및 양육수당 지원 받는 법 완벽 정리

 

 

 

 

 

 

 

 

 

 

보육료 및 양육수당 지원 받는 법

 

 

 

 

 

보육료 및 양육수당 지원

 

보육료 지원(시설 이용 시)

0~5세 자녀를 어린이집에 보내는 경우, 소득계층과 상관없이 누구든지 보육료를 지원받습니다[2023년도 보육사업안내」(이하 "「보육사업안내」"라고 함), 보건복지부 참조].

보육료를 지원 받기 위해서는 「영유아보육법」 제10조에 의한 국·공립, 사회복지법인, 법인·단체 등, 직장, 가정, 부모협동, 민간어린이집을 이용해야 합니다.

※ 보육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유아 보육』의 <어린이집 이용-어린이집 보육료 지원-보육료 지원대상 및 지원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정양육수당 지원

 

지원대상

가정양육수당은 어린이집·유치원·종일제 아이돌봄서비스 등을 이용하지 않고 가정에서 양육되는 영유아로서 초등학교 미취학 86개월 미만 전 계층 아동에게 지원됩니다(「보육사업안내」, 보건복지부 참조).

양육수당은 매월 25(토·공휴일인 경우에는 그 전일)에 아동 또는 부모 등 명의의 계좌로 해당 금액이 정부지원금(현금)으로 지급됩니다.

※ 양육수당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영유아 보육』의 <영육아 보육 지원-양육수당>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원 신청 및 이용 방법

보육료 지원

거주지 읍//동 주민센터에서 보육료 지원을 신청하거나 복지로(www.bokjiro.go.kr)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을 하면 아이행복카드가 발급됩니다. 부모가 아이행복카드를 결제하면 해당 어린이집으로 보육료가 입금됩니다.

 

양육수당 지원

아동 주민등록상 주소지인 읍//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시거나 복지로(www.bokjiro.go.kr) 홈페이지에서 양육수당 지원을 신청합니다. 부모, 친권자·후견인 뿐만 아니라 아동을 사실상 보호하고 있는 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온라인신청은 영유아의 부모만 가능합니다.

 

※ 보육료 및 양육수당 지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아이사랑보육포털 홈페이지(www.childcare.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육료와 양육수당을 지원받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보육료 지원:

0~5세의 자녀를 어린이집에 보내는 경우, 소득 계층과 상관없이 누구나 보육료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보육료를 지원받기 위해서는 국·공립, 사회복지법인, 법인·단체 등의 어린이집이나 가정, 부모 협동, 민간 어린이집을 이용해야 합니다. 자세한 보육료 지원 대상과 지원액은 "영유아 보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정양육수당 지원:

가정에서 양육되는 초등학교 미취학 아동(86개월 미만)을 대상으로 양육수당을 지원합니다. 이 경우 어린이집, 유치원, 종일제 아이돌봄 서비스 등을 이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정부는 매월 25일에 아동이나 부모 명의의 계좌로 해당 금액을 현금으로 지급합니다. 자세한 양육수당 지원 내용은 "영유아 보육"의 양육수당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및 이용 방법:

보육료 지원은 거주지의 읍//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하거나 복지로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후 아이행복카드가 발급되며, 부모는 해당 어린이집에서 보육료를 지불하면 됩니다.

 

양육수당 지원은 아동의 주민등록상 주소지에 해당하는 읍//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복지로 웹사이트에서 신청합니다. 신청은 부모 또는 친권자, 후견인 뿐만 아니라 사실상 아동을 보호하고 있는 자도 가능합니다. 다만, 온라인 신청은 영유아의 부모에 한정됩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이사랑보육포털 웹사이트에서 보육료와 양육수당 지원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생아 무료건강검진 의료기간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정리할 예정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오늘 정리하여 알려드린 보육료 및 양육수당 지원 받는 법은 포스팅 작성시점에서 확인하고 정리한 내용이기 때문에 향후 사정에 따라 변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상으로 보육료 및 양육수당 지원 받는 법 완벽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하였습니다.

 

 

댓글